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Ebook more

조회 수 3049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서현고1학년에 다니는 강군이 찾아왔다. 이 학생은 중국에서 국제학교를 오래다녀 영어도 엄청 잘하는 학생이다. 이번 수능을 풀어보니 100점인 데, 아래 문제[3점 배정]를 맞추고도 해석이 안되고 도저히 이해가 안된다고 학원에 찾아왔다. 아직 인터넷에 해석판이 없으니 답답했을 게다. 여러분도 한번 해보시라!

[31~34]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31. The creativity that children possess needs to be cultivated throughout their development. Research suggests that overstructuring the child’ environment may actually limit creative and academic development. This is a central problem with much of science instruction. The exercises or activities are devised to eliminate different options and to focus on predetermined results. The answers are structured to fit the course assessments, and the wonder of science is lost along with cognitive intrigue. We define cognitive intrigue as the wonder that stimulates and intrinsically motivates an individual to voluntarily engage in an activity. The loss of cognitive intrigue may be initiated by the sole use of play items with predetermined conclusions and reinforced by rote instruction in school. This is exemplified by toys, games, and lessons that are a(n)__________ in and of themselves and require little of the individual other than to master the planned objective. [3점]
* rote : 기계적인암기
① end ② input ③ puzzle ④ interest ⑤ alternative

답은 1번이다. 마지막 문장이므로 주제문으로 보아야하며, 이 글 전체의 결론이다. end를 "끝"으로 해석하면 무슨 소리인지 알 수 없다. end는 "목적"으로 해석해야 한다. 또한 핵심단어인 cognitive intrigue는 "지적 호기심"으로 해석해야만 한다.
이를 자세히 설명하면 아래처럼 해석하면 이해가 될 것이다.

This is exemplified /by toys, games, and lessons [{that are a(n)__________ in and of themselves }and {require little of the individual other than to master the planned objective.}] 
이것은(=바로 앞 문장의 기계적 암기에 의한 지적 호기심 상실) 전형적으로 보여준다 / 장남감들, 게임들과 수업들에서 / 그것들 자체의 목적인 / 그리고 개개인의 의견을 거의 필요로 하지 않는 / 계획된 학습목표를 숙달하는 것이외에는 다른 걸 할 수 없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한국의 주요 대학 신입생 중 재수생의 비율 학원관리자 2024.01.06 407
공지 2021 수능문제 및 해답 링크 학원관리자 2020.12.03 14732
공지 2020 정자중분석 3학년 1학기 기말 file 학원관리자 2020.08.11 20067
공지 한솔고 2018년도 1학년 1학기 중간고사 내신분석 자료 file 학원관리자 2019.03.07 26075
공지 2020 수능대비 고3 EBS 연간 커리큘럼 자료(EBSi 방송제공) file 학원관리자 2019.01.29 27080
공지 2019 수학능력시험 영어(홀수형) 시험지 및 듣기 MP3 및 듣기 대본 정답 file 학원관리자 2018.12.10 28174
공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확정등급컷 학원관리자 2018.12.04 26650
공지 [내일신문용 내 단어 실력 점검] 수능영어 평가와 분석 file 학원관리자 2018.11.15 27829
공지 한솔고1부교재 강의시작 file 학원관리자 2018.03.31 31916
공지 한솔고 죽전고 야탑고 1학년 영어 1과 동영상 file 학원관리자 2018.03.05 29774
공지 분당중앙고 시험지분석 file 학원관리자 2018.02.21 30855
공지 2018년도 서울대 합격자 분당지역 고교순위 file 학원관리자 2018.02.19 33188
공지 잉글리시시티 고3 EBS 변형 Final의 2018년 수능영어 유사문제 공개!!! file 학원관리자 2017.12.18 30759
공지 English City원장 수능영어 절대평가이후 대입전략 학원관리자 2017.12.13 34462
공지 상대평가 2~3등급도 절대평가 시 반드시 1등급 받아야 학원관리자 2017.12.11 30826
공지 EBS 교재 발행계획 file 학원관리자 2016.01.30 38998
101 (2018년 입학하는) 고1부터 적용되는 개정교육과정의 특징을 알아보자 file 학원관리자 2018.03.03 14496
100 2015 EBS 인터넷수능 영어독해연습_1 학습관리자 2015.06.06 414414
99 2015년 6월 고3 모의평가 EBS 연계 분석 file 학습관리자 2015.06.16 29173
98 2015학년도 수능영어분석 기사(소병남 원장님 내일신문) file 학습관리자 2014.12.07 32732
97 2016년 수능문제와 EBS교재 연계 문제분석 학원관리자 2015.12.14 25626
96 2016년도 수능 영어 등급컷 file 학원관리자 2016.01.22 28665
95 2017 분당 1학기 중간고사 기출분석 및 시험대책 file 학원관리자 2018.03.17 17989
94 2017 정자중 2-1 중간고사 분석 및 시험대책 file 학원관리자 2018.03.13 16152
93 2017년 분당고 2-2 중간고사 문제 분석 file 학원관리자 2018.02.16 15554
» 2017년도 수능문제 31번 해설 학원관리자 2016.11.17 30499
91 2018 수학능력시험 영어(홀수형) 시험지 및 듣기 MP3 및 듣기 대본 정답 file 학원관리자 2017.11.23 21767
90 2018-05-03 한솔고 1학년 1학기 1차 영어 지필평가 중간고사 분석 file 학원관리자 2018.05.28 18195
89 2018년 수능 영어 3점문제 모두 보기 file 학원관리자 2017.12.05 29522
88 2018년도 수능 단어 총정리 file 학원관리자 2017.11.24 22470
87 2018학년도 영어영역 등급별 반영점수 file 학원관리자 2017.12.20 19151
86 2019년도 1학기 중간고사 분당중 3 More Reading 2 해석판 학원관리자 2019.04.23 12359
85 2019년도 수능 필수 단어 총정리 학원관리자 2018.12.11 107883
84 2019학년도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서현중 프린트물 해석본 file 학원관리자 2019.03.27 1436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 6 Next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