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부 교재 및 학습 안내

by 학원관리자 posted Dec 07,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중등부 교재 및 학습 안내


1교시 어휘학습:           

        교재: 500권의 학원자체교재책중 수준에 맞게 택1 
              (
교재내용 참고 >>>>> 학원 홈피 > 교육과정 > 교재안내 > 학원자체교재)

        학습방식: 

                               1) 전날 배운 단어를 들으면서 스펠링과 뜻을 동시에 쓰는 시험을 본다.

                               2) 시험지를 제출하여 점검 받는다. (시험 통과 못했을 경우, 수업 후 외워질 때까지 남겨 외우게한다.)

                               3) 본수업으로 들어가서, 그 날 배울 단어를 3분간 들으면서 모르는 단어에 형광펜으로 표시한다.

                                  모르는 단어 갯수를 표시한다.

                               4) 15분에 1과씩 3과를 수업하는 데, 먼저 10분간 매단원의 12~20개의 단어의 모든 어원을 설명한다.

                               5) 어원설명이 끝나면, 들으면서 배운 15개 단어의 뜻을 써본다.

                               6) 배운단어를 단원별 12~20개의 문장속에 써넣어 본다. 

                               7) 배운단어를 Reading 속에서 빈칸에 들으면서 넣어 단어의 활용을 높인다.

                               8) 단어를 교제에 반복하여 써보는 다양한 숙제를 한다.

                               9) 단어 > 문장 > 독해로 이어지는 듣기를 병행한 홈페이지 인터넷으로 숙제를 마무리한다.

                              10) 다음 수업을 올 때, 학원 도착하여 교재(숙제)를 제출한다.

                              11) 학원에서 틀린 곳을 점검하여 고쳐준다.

                              12) 숙제가 되지 않았을 경우 남겨서 그 부분을 할 때까지 학원에서 잡아서 관리한다. 


2교시 독해학습: 

         교재: 원서교재독해(1,500권의 원서중 수준에 맞게 택1)

         학습방식:

                               1) 전날 배운 내용을 점검하는 문장해석 어법문제 영작등 시험을 본다.

                               2) 시험지를 제출하여 점검 받는다. (시험 통과 못했을 경우, 수업 후 외워질 때까지 남겨 외우게한다.)

                               3) 본수업은 원서교재에 따라 방식을 다르게한다.

                               4) 복습시 인터넷에서 독해의 원문을 들을 수 있도록 음성파일 제공한다.

                               5) 복습시 워크북으로 다양한 학습을 진행한다.

                               6) 다음 수업을 올 때, 학원 도착하여 교재 및 워크북(숙제)를 제출한다.

                               7) 학원에서 틀린 곳을 점검하여 고쳐준다.

                               8) 숙제가 되지 않았을 경우 남겨서 그 부분을 할 때까지 학원에서 잡아서 관리한다. 


3교시 어법학습:   

        교재:  150권의 어법책중 수준에 맞게 택1

        학습방식:

                               1) 전날 배운 내용을 점검하는 문장해석 어법문제 영작등 시험을 본다.

                               2) 단원별 문법용어를 설명한다.

                               3) 다양한 예문을 통해 귀납적으로 문법 내용을 몸에 배도록 유도한다.

                               4) 문제의 앞부분을 풀어 주고, 나머지는 집에서 풀 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준다.

                               5) 집에 가서 숙제로 배운 배용을 지시대로 풀어 본다.

                               6) 다음 날 학원에 오면 수업 전에 미리 문법교재를 제출하여 숙제여부를 점검받는다.

                               7) 이해 못한 부분을 설명해준다.

                               8) 문법 재시에 걸린 학생은 남아서 풀고 가도록 지도 관리한다.